코치
스타트업 선배들이 스타트업 커리어의 시작을 돕고 있습니다.
-
도상희
제품을 매개로 사람들과 소통하는 마케팅 관련 일을 하다가 이야기 듣고 나누는 것에 매력을 느껴 코치로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소소한 이야기들도 놓치지 않고 한 땀 한 땀 소중히 엮어서, 더 나은 가치를 함께 찾아가는 일에 엄청난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
양효진
광고에 관심이 많아 경영학을 전공했지만, '크리에이티브'가 아닌 '크리에이트'가 더 즐거워 스타트업에 발을 들였습니다. 조금 먼저 시작한 스타트업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교훈보다는 고민을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함께 고민해가요.
-
류기령
포털과 비영리재단을 거쳐, O2O 기업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IT업계에서 일한 경험을 나누어 다양하게 살아가는 사람들이 좀 더 많아지길 바라는 마음에서 청년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
양은주
경영학을 전공한 후 대기업에서 HR, 재무 전문가로 일하며 사람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키우다 스타트업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누구나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믿음으로 스타트업 세계에 발을 딛는 이들의 성장을 돕고 있습니다.
-
조우리
사람에게 관심이 많은 개발자입니다. 컴퓨터 보안회사에서 근무하다가 사람들을 많이 만나고 싶어서 이 길을 가고 있습니다. 호기심이 많아 다양하게 경험해보는 것을 즐거워합니다. 조인스타트업을 통해 청년들과 함께 배우고 성장하고 있습니다.
-
허민강
매력적인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스타트업의 길을 걷고 있습니다. 현재는 DeepNatural을 공동 창업하여 챗봇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비슷한 고민을 하는 청년들과 함께 조인스타트업을 통해 자신만의 답을 찾아가는데 도움을 주고 싶습니다.
-
현내진
디자인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스타트업 세계에 발을 들였습니다. 조인스타트업을 통해 스타트업이 필요로 하는 패기 넘치고 자기주도적인 신입 디자이너들을 만나, 그들과 세상의 불편함을 편리하게 만드는 것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었으면 합니다.
-
김무궁
개발을 시작한지 24년이 되었지만, 아직도 열심히 배우고 있는 개발자입니다. 대학 졸업 후 쭉 창업가의 길을 걷고 있습니다. 현재는 마스마스 스튜디오 대표, 그리고 VoyagerX에서 딥러닝을 탐험하는 중입니다.
-
박영은
대기업, 전략컨설팅, 스타트업 투자/지원기관에서 일하면서 ‘교육’과 ‘배움’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대학 안과 밖에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기회와 가능성과 현실 사이에서 방향을 찾고 있는 분들과 함께 하면서 힘이 되고 싶어요.
-
김나이
대기업, 증권사, 글로벌 IB를 거쳐, 현재는 커리어 고민을 나누고 이야기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무엇을 어떻게 하며 살지, 이 일을 왜 해야 하는지 제대로 가이드하고,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여러분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
김진원
책 디자인을 시작으로 브랜딩 디자인, IT 스타트업 창업, 대기업 조직문화 디자인까지 다양한 시도를 해온 호기심 넘치는 14년 차 디자이너이자, 다음 세대가 자기답게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데 관심 많은 디자인씽킹 전문가입니다.
-
김보람
대행사부터 광고주, 스타트업부터 대기업까지 다양한 기업에서 다양한 마케팅 경력을 쌓아오고 있습니다. 변화무쌍한 시장을 읽어야 하는 것도 필요하지만, 무엇보다 사람의 진심을 읽고, 이해하려는 마음이 우선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
강두루
열려있는 지식과 컨텐츠를 지원하기 위한 비영리단체에 몸담고 있습니다. 현재는 오픈튜토리얼스 플랫폼 운영과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개발자로서 처음 발을 내딛는 분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고 같이 고민하는 따뜻한 사람이 되어 주고 싶습니다
-
경소영
디자인, 리서치, 기획, PM 등 다양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 경험설계 전문가입니다. 열정을 가지고 성장하고자 하는 여러분들과 제 경험을 공유하고 싶어 합류하였습니다. 두려움과 설렘을 가지고 변화를 시도하는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
이정훈
청소년 기업가정신교육, 스타트업 초기투자 분야에서 일하면서 새로운 직업 분야를 빠르게 학습하고 이전의 지식과 경험을 잘 적용할 수 있는 방법론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타트업 커리어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과 많은 배움을 나누고 싶습니다.
-
구슬지
인터랙션 디자인을 전공하고 스타트업에서 실무를 쌓은 후 공공의료원의 서비스디자인 개선에 참여했습니다. 사람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건강한 삶을 사는데 도움을 주는 디자인을 하고자 합니다.
-
오유진
첫 인턴십을 인연으로 대기업과 스타트업, 글로벌 기업과 국내 기업들을 넘나들며 다양한 분야에서 커리어를 쌓았습니다. 그 경험을 새롭게 사회에 진출하는 여러분들과 나누고 싶습니다. 본질에 대한 탐구를 통해 취업과 커리어를 넘어 미래를 바라보고자 합니다.
-
이상호
하드웨어 개발자로 대기업과 스타트업을 거치면서 느꼈던 경험을 같이 공유하고 싶어서 시작하게되었습니다. 협업하여 같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에 관심이 많고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다양한 삶의 방식을 시도하는 걸 좋아합니다. 조인스타트업을 통해 같이 성장하길 기대합니다.
-
고선미
스타트업과의 첫 만남을 조인스타트업에서 시작했습니다. 우물안 개구리였던 제가 창업의 꿈을 꿀 수 있게 해준 곳도 조인스타트업이었습니다. 제가 경험한 것들을 함께 나누며 스타트업과 처음 마주하는 분들께 든든한 조력자가 되고 싶습니다.